Gadget

PFU – 해피해킹 프로2 HappyHacking Pro2 type-s

이 포스트는 키보드 시리즈의 18번째 글입니다.

정전용량 무접점 키보드 해피해킹 프로2 – type-s 구매

 

내가 키보드를 좋아하는 이유는 (우선 가격을 배제하고) 동일한 방식의 스위치라도 배열, 하우징 재질, 제조사에 따라 달라진다는 것이고 개인적인 취향이 가장 큰 요인이다 보니 어떤 사람에게는 1만원 짜리가 맞을 수도 있고 어떤 사람은 수십 수백을 투자하여 자기만의 커스텀을 가지는 사람도 있다는 것이다.

가격이 비싸다고 무조건 좋은게 아니라는 점이 키보드라는 취미를 더 재미있게 만들어 주는 것 같다.

그래서 또 하나 샀다.
토프레 리얼포스와 동일한 무접점 스위치를 사용한 해피해킹2 type-s키보드다.
해피해킹의 키감은 구름타법이라고 불리울 정도로 부드럽고 정갈함을 가지고 있는데, 배열의 특징 떄문에 호불호가 극명하기 갈리고 나 또한 구매전에 상당히 고민을 많이 했으나 몇년동안 가지고 싶었던 키보드이다 보니 구매를 하게 되었다.

※여기서 type-s는 저소음 버전이다.

현재 국내 키보드 관련 유명 쇼핑몰에서는 재고가 없어서 qoo10에서 구입을 했는데 생각보다 빨리 왔다.

 

1. 개봉기와 간단히 살펴보기

해피해킹2 키보드와 포인트 키캡을 구매해서 작은 상자가 하나 더 있다.
그리고 요즘은 사탕이나 저런 작은 과자를 선물로 많이 주는듯 한데 은근히 기분이 좋다.

초소형 배열인 만큼 키보드 상자도 앙증맞다.

Type-S 백색이라는 의미의 스티커(?)

구성품은 간단하다.
케이블, 키보드, 그리고 각종 설명서인데 일본어라서 제대로 볼 수가 없다.

아주 변태적인 배열인데 일반적인 윈도우 OS 보다는 이제는 대중적인 맥OS나 리눅스 같은 조금은 개발자 친화적인 운영체제에 어울리는 배열이다.

일단 윈도우 키가 표면상으로 보이지는 않는데 간단한 설정으로 사용이 가능하다고 해도 일반 사람들이 쓰기에는 사실상 어려운 배열인데 그만큼 작다보니 편한 부분도 없지않아 있는게 재미가 있다.

 

2단 조절이 가능한 높이 조절기와 키보드의 레이아웃 및 설정 버튼을 조절하는 방법이 나와있다.

해피해킹은 미니USB로 연걸을 하고 키보드에 USB허브 기능도 있어서 2개의 USB 기기를 연결 할 수 있다.
하지만 별도의 전원이 들어가는게 아니라서 전력 소모가 큰 기기는 잘 안 될 듯 하다.

그리고 각종 키 설정을 하는 딥 스위치가 있다.

HHKB
Professional 2

Type-S

키가 적다보니 한손에 들어오는 사이즈로 도각도각 하는 재미가 있다.

어떤 키는 키캡에 두개의 각인이 세겨져 있는 것을 볼 수 있다.
앞측에 세겨진 기능도 해당 키로 사용할 수가 있는데, 그럴때는 오른쪽 시프트키 옆에 있는 [Fn]을 누르면 해당 기능을 할 수 있다.

예를 들어 [Fn + “] 키를 동시에 누르면 화살표 오른쪽 키가 작동하는 것이다.

해피해킹 같이 키가 작은 미니 배열의 키보드의 숙명이라고 해야할까.
얻는게 있으면 잃는 것도 있는 법.
하지만 많은 사람들이 미니 배열의 키보드를 찾는걸 보면 그들 나름대로의 매력이 있는거 같다.

 

2. 추가 포인트 키캡

그리고 추가 포인트 키캡이다.
구성품은 컨트롤, 시프트의 빨간 키캡과
ESC와 DEL과 교체할 수 있는 하늘색 키캡이다.

키캡을 이렇게 뽑고 교체를 해주면 된다.

기존에는 흰색과 연한 회색의 키캡만 있어서 상당히 클래식한 매력이 있었는데, 4개의 키캡을 바꾼 것만으로도 분위기가 많이 달라졌다.

살짝 반항아스러운 느낌이랄까? ㅎㅎ

키캡 제질은 동일해서 이질감은 없다.

 

3. 해피해킹 키보드 느낌

키캡은 PBT라서 도돌도돌한 느낌이라 마음에 든다. 반들반들한 ABS보다는 PBT가 좋다.
키감은 가볍고 통통 튀는 느낌인데 누군가의 말대로 조금 부드러운 초콜릿을 부러뜨리는 느낌 같기도 하다. 그래서 오래 타이핑 해도 손에 무리는 가지 않을 것 같다.

배열은 조금 적응이 필요하다. Fn키와 함께 사용해야 한다는 점도 아직은 불편하다.
바로 옆에 숫자키를 놓고 쓰면 숫자나 방향키에 대한 어려움을 해결 될 것 같다.

해피해킹 키보는 일반적은 사무직보다는 순수하게 문장, 글을 많이 쓰는 일을 하시는 분들이 사용하시면 참 어울릴 것 같다

크게 기능 키를 많이 사용하지 않고 타이핑만을 한다면 이 키감은 상당히 매력이 있다.

소리는 이전에 구매한 리얼포스 저소음 45G보다는 조용한 편이다.
리얼포스보다는 불필요한 소리는 없어지고 단순히 키를 누를때 반드시 나야할 소리만을 내주는 느낌이랄까?

확실히 조용하다.

결코 저렴하지 않은 가격 특이한 배열로 인한 낮은 접근성이 해피해킹의 최대 단점이지만 그 특이한 배열과 키감떄문에 많은 사람들이 사용을 하고 있다는 것에 공감이 가는 키보드다.

얼마나 적응을 하고 계속해서 사용할 수 있을지는 모르겠지만 키감은 정말 매력적이다.

만족

만족도

0

80

특이한 배열로 인한 적응의 어려움을 제외하면 만족!

User Rating: Be the first one !
Tags

디노

2006년부터 블로그를 하고 있습니다 누군가 오지는 않지만 혼자 이 드넓은 인터넷 세상에서 작은 공간을 꾸며가고 있습니다.

Related Articles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Protected with IP Blacklist CloudIP Blacklist Cloud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Back to top button
Close